• 용어설명
배송관련 용어
임시저장

주문서는 접수되지 않고, 본인만 볼 수 있는 상태

- 주문서 수정이 가능하고 신청서가 접수가 된 상태가 아니므로 배송대행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접수를 원하실 때는 배송요청을 합니다.

견적요청

구매대행 주문 시, 주문서를 작성하여 관리자에게 견적을 요청한 상태

- 주문서 수정이 불가능하고 삭제는 가능합니다.

신청취소

구매대행 주문서를 작성하여 견적을 요청하였으나 견적요청을 취소한 상태

- 주문서 수정이 불가능하고 삭제는 가능합니다.

견적완료

구매대행 주문서를 관리자가 접수받고 견적이 완료된 상태

- 견적이 완료되면 SMS로 안내해 드립니다.

- 구매대행 진행을 원하시면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구매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 구매비에는 제품의 배송비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며, 제품 입고완료 후 배송비를 2차로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입고대기

주문서가 접수된 상태이고, 물류센터에 제품이 도착하기 전 상태

- 제품이 입고완료 되기 전까지는 주문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신청 입고

미신청 주문서는 상품주문서가 완전히 작성되지 않은 상태로 (배송전 주문서 누락 및 미작성, 그리고 트래킹 미기입 및 오류기입) 인 경우 각종 이벤트, 100프로 부피무게 면제, 각종 무검수 혜택, 중복 쿠폰사용등에 해당 되지 않으며, 이로인한 불혜택이 비아이엘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품 입고 전, 꼭 신청서 작성 및 트래킹번호 기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미신청 입고시 포장직원이 각각의 박스를 다 열어보고 확인하여 어떤 제품이 몇개가 입고되었는지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미신청 입고 제품은 박스를 오픈하고 확인을 진행하는작업으로 무검수 진행이 불가하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이벤트 적용이 안되는 부분 양해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입고완료

물류센터에 제품이 도착된 상태

- 주문서에 입력하신 제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하여 제품확인 및 무게를 측정합니다.

- 모든 제품이 도착하면 배송비가 정산됩니다.

- 입고완료되면 주문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출고완료

물류센터에서 모든 제품이 출고된 상태

- 출고완료가 되면, 미국공항 > 인천공항 > 세관접수 > 세관통과 > 국내배송 형태로 고객님께 제품이 배송됩니다.

- 출고완료 후, 주말을 제외하고 3~4일 안에 주문하신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오류입고

제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했으나, 제품정보가 상이하거나 문제가 발생한 상태

- 물류센터에 입고된 제품이 색상/사이즈 오류 또는 제품의 파손이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 주문번호 또는 진행상태를 클릭하면 오류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요청

제품의 오류 및 단순변심으로 해당 쇼핑몰로 제품을 반품요청 하는 기능

배송대행 -> 반품요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반품수수료 + 미국내 배송비를 결제해주시면 해당 쇼핑몰로 반송됩니다.

반품완료

해당 쇼핑몰로 제품 반품이 완료된 상태

- 해당 쇼핑몰로 반품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미입고

제품이 물류센터에 도착했으나, 일부 제품이 도착하지 않은 상태

- 예를 들어 제품 3개를 한개의 쇼핑몰에서 주문했는데 2개만 도착한 경우

포장보류

포장보류를 요청한 상태

- 수수료란에 재포장비부분에는 포장보류로 되어있지않아서 배송비측정된 후의 합배요청은 주문서당 수수료3불이 부과됩니다.

출고보류

물류센터로 출고보류를 요청한 상태

- 출고를 보류한다.

출고요청

물류센터로 출고요청을 한 상태.

- 묶음배송(합배송) 또는 기타사유로 출고보류를 요청한 주문을 출고요청한 상태

주문서 묶음

주문서 2개를 합치는 기능

- 주문서 2개의 수취인이 동일하고 함께 출고되길 원할 경우 주문서 묶음을 이용하여 주문서를 합칠 수 있습니다.

- 주문서 묶음을 할 경우, 수취인 정보와 상품 총금액이 관부가세 대상이 되는지 신중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포인트

비아이엘코리아 에서 사이버 머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마이페이지 -> 포인트 충전에서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된 포인트 및 사용된 포인트 내역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 사용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